마케팅리서처양성과정

교육일정

마케팅리서처양성과정교육일정

교육일정

  1기 2기
교육기간 2018.06.25~2018.09.04 2018.12.17~2019.03.05
선발인원 35명(미정) 35명(미정)
상세일정
선발 지원서마감 6/6(수) 11/25(일)
면접대상자발표 6/11(월) 12/3(월)
면접심사 6/14(목)~6/15(금) 12/6(목)~12/7(금)
최종발표 6/20(수) 12/12(수)
교육 이론교육 6/25 ~ 8/3 12/17 ~ 1/29
현장견학 8/6 1/30
현장실습 8/7 ~ 9/4 1/31 ~ 2/28
채용연계    

마케팅 리서처 양성훈련과정 총괄표

모듈 주요학습내용 시간 비고
직무 기초 능력 배양 ㆍ국내 리서치 산업 현황과 리서처의 역할
ㆍ신입사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교육
- 자기관리, 비즈니스 매너, 커뮤니케이션 등
20 이론 10시간
실습 9시간
평가 1시간
마케팅 조사의 개요 ㆍ마케팅 개론
ㆍ마케팅 조사의 개요
ㆍ조사업무 프로세스 및 조사 방법론
20 이론 18시간
평가 2시간
조사 방법 사례연구 ㆍ조사 방법 및 사례연구
- NPD, 버즈리서치, 광고효과, 고객만족도
고객만족지수 산출, 브랜드 진단 등
20 이론 18시간
평가 2시간
SPSS 분석 기법 ㆍSPSS의 개요 및 활용방법
ㆍSPSS 통계분석 기법
ㆍSyntax. 실습
20 이론 8시간
실습 10시간
평가 2시간
마케팅 분석 기법 ㆍ마케팅 분석 기법 및 사례연구
- 수요예측, 고객세분화 분석, 포지셔닝 맵
가격측정 Tool, AHP분석, 컨조인트 분석
20 이론 18시간
평가 2시간
정성조사 및 기타 조사 ㆍ여론조사, 공공조사
ㆍ정성조사의 개요 및 방법론
ㆍ정성조사 분석 Tool
ㆍIT기반 조사 Tool과 최신 조사 트렌드
20 이론 18시간
평가 2시간
표본 추출과 설문지 개발 ㆍ연구방법론
ㆍ조사와 통계
ㆍ표본 설계와 추출 방법
ㆍ설문지 구성과 설문지 문항 측정 방법
ㆍ설문지 작성 실습
20 이론 15시간
실습 3시간
평가 2시간
자료의 수집과 처리 ㆍ자료 수집 방법
ㆍ면접조사 실습
ㆍ자료 처리
ㆍ제안서, 보고서 작성을 위한 OA 활용 스킬
20 이론 13시간
실습 5시간
평가 2시간
현장체험 과제실습 ㆍ그룹별 현장체험 과제 실습
- 중간점검 및 피드백

48 이론 4시간
실습 44시간
ㆍ산업체 현장견학 8 실습 8시간
산업현장 체험연수 ㆍ그룹별 참여기업 산업현장체험연수 160 실습 160시간
멘토링프로그램 18 8시간
진로진단캠프(워크샵), 수료식 8 8시간
소계   402시간